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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더 뉴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 장단점과 가격표

현대자동차의 세단 더 뉴 그랜저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국내에서 그랜져 판매대수가 쏘나타가 세웠던

최다판매 실적을 뛰어 넘었다는 소식을 듣게되었어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있는 더 뉴 그랜져를 살펴볼텐데요

오늘은 프리미엄 트림의 장단점과 가격을 먼저 살펴볼게요

출처-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프리미엄 가격

더 뉴 그랜저 프리미엄 가격은 3,294만원입니다.

 

더 뉴 그랜저 프리미엄 트림 기본품목

출처 - 현대자동차

 

 

 

스마트 스트림 2.5엔진

2.4 세타엔진에서 2.5 스마트스트림엔진으로 바뀝니다.
직분사와 포트분사를 같이 사용한 엔진인데요
저속구간에서는 포트분사방식으로 밀고 나가다가
고속주행시엔 직분사방식을 이용하는 엔진입니다.
연비와 내구도에 신경을 많이 쓴 엔진이라고 보시면 되세요

8단 변속기

6단변속기보단 8단변속기가 더 좋겠죠 

8단변속기가 연비에도좋고 가속감에서도 더 뛰어납니다

전자식 변속버튼  C-MDPS

전자식 변속버튼은 일단 센터콘솔공간의 넓어짐으로
기어봉이 쑥하고 튀어나와있지 않아서 좋습니다.
처음엔 기어변속이 어색할지 몰라도
몇번쓰다보면 이것보다 편한게 없다고하네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는 운전 중 앞차와의 차간거리가 급하게 줄어들 경우
계기판과 소리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주고
그런데도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지 않는다면
차가알아서 긴급제동을 하게됩니다.
앞차 박는 사고가 줄어드니 좋겠죠

 

차로이탈 방지 보조


차로이탈 방지 보조는 시속 60km이상이 넘어가면
계기판에 차로이탈방지 보조 아이콘이 초록색으로 변하면서 작동합니다.
운전자의 주의산만으로 인해
차선을 넘어갈경우 차가 알아서 차선안으로 넣어주는 기능입니다.
차로이탈방지보조가 안전을 위주로 세팅이 된 기능이라면
차로유지보조는 편의에 중점을 둔 기능입니다.
차로의 가운데를 유지하기위해 스티어링이 열심히 조향을 하게됩니다.

 

전방차량 출발알림


전방차량 출발알림 기능의 경우 이전에는 반드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는 상황에서만 작동하였습니다.
쏘나타부터는 크루즈컨트롤없이도
전방차량이 출발하면 알려주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뒷차한테 혼날일은 없겠네요~^^

 

FULL LED 헤드램프


기본등급부터 FULL LED 헤드램프가 들어옵니다
일반 헤드램프에비해 빛의 해상력이 확실히 더 좋더라구요
거기에 LED DRL과같은 하얀색 빛이라 이쁘기도 하구요
작년 최하등급에 전면 방향지시등 전구끼워주더니
페이스리프트되면서 LED 방향지시등으로 바뀝니다.
후미등도 고급차답게 LED로 적용되어있구요
이중접합 차음유리의 경우 외부소음차단에 매우 뛰어난옵션입니다.
앞유리뿐만아니라 앞좌석 좌우에도 깔아주었습니다.
4.2인치 컬러 LCD정보창이 제공됩니다.

 

가죽&열선 스티어링


스티어링에 가죽이 둘러지면서 열선기능도 추가됩니다.
추운겨울 손시려울일이 없어지겠네요^^
전좌석에 가죽시트 적용되면서 열선도 전좌석 기본 적용입니다
운전석 시트는 기본으로 전동시트 적용되고
조절범위가 10가지 방향이기때문에
시트포지션 잡기가 수월해집니다.

 

럼버서포트

허리를 지지해주는 럼버서포트까지 추가되는데
장거리운행시 럼버서포트는 필수겠죠

 

동승석 4way 전동시트

동승석 시트역시 전동기능이 추가되구요

 

스마트 트렁크

버튼시동 스마트키가 적용되면서 스마트 트렁크기능이 같이 추가됩니다.
스마트 트렁크의 경우 키를 소지한 상태에서 트렁키뒤에 가서 서있으면
스프링 탄성을 이용해 자동으로 열리는 트렁크기능인데요
두손가득 짐을들고있을 시 유용한 옵션이네요

 

듀얼 풀 오토 에어컨


오토 에어컨 기능뿐만 아니라
운전석 조수석별개로 온도조절가능하기때문에
서로눈치보면서 온도조절할 필요가 없겠죠

 

 

오토크루즈 컨트롤

크루즈 컨트롤 주행중에도 속도조절을 할 수 있기때문에
고속도로에서 쓸만합니다.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홀드포함)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는 정차시에 브레이크를 밟고있지않아도 되니깐
오른발이 잠깐이라도 쉴 수 있어서 편합니다.
오토홀드를 필수 옵션으로 하는경우도 많죠
D모드에서 차문을 열면 전동식 파킹브레이크가 자동으로 P모드로 이동하면서
파킹브레이크를 잡아줍니다

 

주차거리경고 전후방주차센서


전후방 주차센서가 들어가있습니다.
특히 전방주차센서는 주차뿐만 아니라
좁은골목길 통과시 차폭을 가늠할 수 있게 해주기때문에 필수죠
후방카메라는 차량거리만 나오는게 아니라
스티어링을 꺾는대로 주차라인이 이동합니다.

 

전좌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창문을 원터치로 내려가는것뿐만 아니라 올라가는것도 할수있는데
사람이나 물건이 끼면 자동으로 멈춥니다.
기본등급부터 전좌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가 적용되었습니다.

 

레인센서

레인센서는 앞유리에 떨어지는 빗방울을 카메라로 감지해
자동으로 와이퍼 속도를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12.3인치 내비게이션


예전엔 실내액정이 작아서 보여주는 정보가 부족했는데
지도를 띄우면서 다른정보도 볼수있습니다.

 

블루링크

블루링크의 경우 미리 차량온도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나중에 차량에 탔을경우 네비게이션에 미리보내놓은 목적지가 팝업으로 뜨기때문에 편리합니다.

 

더 뉴 그랜저 프리미엄 단점

다들 아쉽다고 말하시는걸 요약해서 적어보려구합니다.


전구 타입 후미 방향지시등 - 옵션에서 전구를 바꿀수도 없습니다.

4.2인치 컬러 LCD 정보창 - 그랜저의 계기판에비하면 너무 작습니다.

통풍시트가 없습니다 - 전좌석 열선시트이긴하지만 통풍시트는 빠져있습니다.

암레스트 - 오디오 컨트롤 기능이 빠져있습니다. (옵션선택도 안됩니다.) 

스마트 트렁크 -  전동 트렁크는 아닙니다.

열리는건 스프링탄성으로 열리지만 닫는건 직접 닫아줘야합니다.


동승석 워크인 스위치는 안달아줌 - 메모리 시트기능또한 넣어주지 않았습니다.
내가 설정한 시트포지션을 기억하고 설정한 시트포지션으로 되돌아가도록 도와주는 편의기능인데요
이 기능이 더욱 빛을 발하고있는 시점에서 빠졌다니 아쉽네요

 

이렇게 현대자동차의 더 뉴 그랜저 프리미엄 기본옵션에대한 장단점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다른 트림들도 조목조목 따져보려고 합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