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업자등록증 신청 및 온라인 발급방법 , 필요서류

사업을 시작하시는분들은 개인사업자 등록 후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아서 사업하고있다는것을 알리고 매출에 따른 세금을 지급해야하죠.

오늘은 그 사업자 등록증 신청방법에대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 사업자등록증이란 어떤 서류를 말하는가?

납세의 의무를 지는 사업자에 대한 정보를 세무관서에 신고하여 등록한 후 발급받는 문서를 사업자등록증이라고 합니다.

 

 

◆ 사업자등록증 신청 및 발급방법

 

사업자등록증 신청 및 발급방법에는 두가지방법이 있습니다.

가까운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셔서 발급받는 방법과 홈택스를 이요하셔서 집에서 컴퓨터로 간단하게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세무서 방문시 필요서류

관할 세무서에 방문 하실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 대표자(사업자) 본인 신분증

- 임대차계약서 사본

- 사업자 등록 신청서 (세무서 구비되어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1.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공동 · 금융인증서 로그인

홈택스 홈페이지 로그인

 

3. 신청/제출 선택

 

 

4. 사업자등록신청/ 정정 등 선택

홈택스 홈페이지 

5. 개인 사업자등록 간편신청과 법인사용자등록 신청 등 다양한 선택메뉴가 나오게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사업자등록 화면

 

이 중 원하시는 사업자의 유형을 잘 선택하신 후 신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