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일반 연료 엔진과 전기모터 두가지 구동 방식을 함께 적용한
배터리를 전기로 충전해 사용하는 전기차(EV)의 장점을 결합 해 주행거리까지 늘린 차량인데요
오늘은 저번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에 이어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표를 정리 해보려고합니다
전기차는 충전시간이 최대단점이죠
예를들어 주행거리 132km가능한 BMW i3전기차는
완충 3시간이 걸리고 220볼트에서는 8~9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관심이 생겨서 알아보게되었습니다
가솔린 주행도 가능하기때문에 전기가 없어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집주변이나 직장 주변에 충전소가 있다면 집에 충전기가 꼭 없어도 되겠죠
기존 모델들보다 더 큰 용량의 전기 배터리를 탑재해서
주행 거리뿐만아니라 주행성능에서도 굉장한 파워를 보여줍니다
이전 글에서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카달로그를 보여드리면서 정리한게 있는데요
그 카달로그에 포함되어 나와서 그부분만 오려서 넣었습니다
2020/07/21 - [자동차] - 기아차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
더 뉴 니로 노블레스 트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3452만원
더 뉴 니로 노블레스 트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본품목은
더 뉴 니로 노블레스 하이브리드 트림 기본품목 외에
- 하이브리드 시스템 44.5kW 구동모터와 8.9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 완속 충전용 케이블이 제공이 됩니다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트림에있는 기본품목을 다시한번 알려드려야
플러그인 기본품목이 정확히 계산되겠죠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럭셔리 트림 기본품목
- 카파 1.6GDI 32kW 모터
- 후륜멀티링크 서스펜션
- 주행모드 통합시스템
- 전방충돌 방지보조, 전방충돌경고, 차로이탈방지보조, 스마트 디스플레이,운전자 주의경고
-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 계기판 칼라 LCD
-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인조가죽시트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트림 기본품목
- 전방주차거리 경고센서, 에어로타입 와이퍼,
- 1열 통풍시트,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운전석 파워시트,2열 열선시트,
2열 센터 암레스트, 동승석 시트 높이조절장치가 기본입니다
- 메탈 페달&풋레스트, 메탈 도어 스커프, 러기지 스크린, 러기지 언더 트레이
- 크루즈 컨트롤,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러기지 네트가 기본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하이브리드 트림 기본품목
-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 전방 주차 거리 경고 센서
- 에어로타입 와이퍼 , 블랙 인테리어 또는 오렌지 포인트 인테리어 선택이 가능
- 메탈 페달&풋레스트, 메탈 도어 스커프, 러기지 스크린, 러기지 언더 트레이
- 1열 통풍시트,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운전석 파워시트, 2열 열선시트, 2열 센터 암레스트, 동승석 시트 높이조절장치
- 크루즈 컨트롤,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러기지 네트제공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기본품목
- 천연가죽시트가 기본
-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사이클리스트
-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LED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 램프
-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시트, 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억세스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구간/ 곡선로, 고속도로
-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 패들 쉬프트(회생제동 컨트롤 포함)
-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오토홀드) 가 기본품목입니다.
더 뉴 니로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3674만원
더 뉴 니로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본품목은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하이브리드 기본품목 외에 노블레스 트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마찬가지로
- 하이브리드 시스템 44.5kW 구동모터
- 8.9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 완속충전용 케이블이 제공이 되고
하나더 LED 포그램프 즉 안개등이 추가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조금지원 대상차량을 표로정리해봤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조금지원 대상차량
제조사 | 차종 |
기아자동차 | 니로 1.6GDI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기아자동차 | K5 2.0GDI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현대자동차 |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SONATA PLUG-IN HYBRID) |
한국지엠 | CHEVROLET VOLT 플러그인 |
토요타 | 프리우스 프라임 (PRIUS PRIM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조금지원대상차량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50g/km이하이며
1회 충전주행거리 30km 이상을 동시에 충족하는 중소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연비를 높이는 방법은
짧은거리의 시내나 출퇴근 시 전기모터만으로 이동하고 자주 충전할수록 연비는 올라갑니다
배터리 소진후엔 하이브리도로 전환이되어 연비를 절감시키며
장거리주행할때는 주유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전글에서 하이브리드 보조금은 전혀 없다고 말씀드렸어요
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보조금이 있는데
차량 나오기전 보조금신청이 들어가야하는점 잊지마시라고 다시한번 말씀드리면서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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