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비서 서비스 신청방법, 알림서비스 이용방법

시행되고 있는 정부 정책들이 많이 있지만 그 혜택들을 놓치고 있는경우가 많기도해요.

정부24에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네이버나 카카오톡, 토스 등으로 알림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저희가 늘 사용하고있는 앱(app) 이라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을거라고 생각되는데요.

 

국민비서 홈페이지

 

국민비서가 제공하는 알림 서비스로는  경찰청 - 교통범칙금과 교통과태료, 도로교통공단 - 고령 운전자 교육, 운전면허 적성검사, 통학버스 교육, 한국장학재단 - 국가장학금, 국민건강보험공단 - 암검진, 일반건강검진등 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국민비서 홈페이지

교통, 교육 , 건강등에대한 알림 서비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예방접종정보도 사전에 안내해줍니다.

1차와 2차 백신접종을 받는동안 예약일정부터 유의사항까지 안내를 해드립니다.

 

 

 

이용방법

 

국민비서 홈페이지

 

정부24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로그인을 해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 회원가입화면

 

정부24 로그인화면

 

정부24 간편인증을 이용하기위해서는 휴대폰본인확인이 필요해요. my gov - 회원정보 - 회원정보 관리로 이동해서 본인확인을 완료해주세요.

 

저는 공동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을 했습니다.

공동인증서 등록절차는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로그인을 하신 뒤 my gov - 회원정보 - 인증 등록/관리로 이동하셔서 인증서 등록을 해주세요.

 

 

정부24 국민비서 신청

 

로그인을 하셨다면 오른쪽 하단에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 신청'을 선택해 주세요.

 

정부24

 

로그인이 잘 되었으니 국민비서 신청하기를 선택하셔야겠죠.

혹시나 회원정보수정할일이 있으신분은 수정을 눌러서 확인을 한번 해보셔도 되구요.

저는 바로 국민비서 신청하기로 넘어가보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사항을 읽어보고 동의를 해주셔야합니다.

그 다음 화면은 알림설정 화면이 나오게되요.

 

국민비서 알림신청화면

 

회원님의 등록된 휴대전화번호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변경이 필요할경우 정부24 회원정보에서 수정을 꼭 해주세요

오른쪽에는 정보수정할수있도록 바로가기 아이콘이 친절하게 또 나와있네요.

 

수신받을 앱을 선택해주셔야해요

자주 사용하시는 카카오톡, 네이버, 토스, 문자메세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알림서비스 선택에서는 건강, 교통, 교육 전체를 선택했어요

(신청완료후에도 알림서비스 선택은 설정을 다시할수 있는걸로 나오더라구요.)

 

신규서비스 안내신청은 알림서비스 추가나 변경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니 신청을 선택해 주었구요.

 

국민비서 신청화면

 

이렇게 신청이 완료됩니다.

국민비서 신청완료

 

저는 카카오톡으로 알림신청을 해서 카톡으로 바로 연락이왔어요.

 

pc에서는 확인이 안되네요. 핸드폰으로 온 메세지를 확인해볼게요

 

 

이렇게 서비스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안내를 카카오톡으로 받게되었습니다.

어떻게 알림들이 올지 기대가 되네요.

국민비서는 '국민비서' 채널로 kakao 마크가 표기되어 알림내용이 발송되요. 

꼭 국민비서 사칭 알림에 주의해주세요.